[일:] 2021년 12월 02일

폐점 김봄닢 화곡동 남부시장 귀퉁이 단골 가게를 지나다가 굳게 닫힌 문틈으로 볼품없이 내팽겨쳐진 주인 잃은 잡동사니를 볼 때면 초라하게 널브러진…

이사물품 통관이란 우리나라로 주거를 이전하기 위하여 입국하는 자가 반입하는 이사물품에 대하여 세관에 물품 내역을 신고하고 관세법 등의 규정에 따라 면세…

지난 11월 20일 벤쿠버 지회에서 정기총회와 2021년 차세대무역스쿨 리유니온 및 송년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차기 캐나다 밴쿠버 지회장을 선출하였다.…

이사 전후로 각종 서류 발급과 확정일자 확인, 전입신고까지…처리할 일들이 참 많은데요, 이제는 발품 파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서울지갑 앱 ‘이사온’ 서비스로 이사 관련 행정업무를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부동산 전자계약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여러 기관의 서류들을 원클릭으로 다운받고, 이를 연계된 은행에 제출해 ‘전세대출 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사가 편리해지는 서울지갑 앱 ‘이사온 서비스’ 꼭 기억해두세요! 서울시가 공공앱 ‘서울지갑’을 통해 서류발급, 확정일자 확인, 전세대출, 전입신고 신청까지 원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사온’ 서비스를 1일부터 시범운영한다.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 가능한 이사 관련 행정서류는 총 6종으로 ▴부동산 전자계약서 ▴주민등록등·초본 ▴건강·장기요양보험 납부확인서(지역·직장 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이다. 본인의 모바일 폰에 묶음정보(꾸러미) 형태로 발급받아 관리할 수 있다. 혼인관계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12월 하순부터 서비스된다. 기존엔 전세 이사와 관련해 확정일자를 받거나 은행대출을 신청할 때 서류발급을 위해 각 기관 사이트나 관할 동주민센터를 일일이 방문해야 했다면, 앞으로는 서울지갑 앱의 이사온에서 한 번에 신속하게 행정서류를 발급·보관할 수 있어 편의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 기관이 보유한 행정서류를 위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반의 ‘서울지갑’으로 보관해 안전하다. 전세자금 대출 신청도 ‘이사온’을 통해 원클릭으로 할 수 있다. 발급한 전자계약서와 확정일자를 확인하고 대출신청을 클릭하면 금융기관(신한은행 SOL) 앱으로 대출 신청에 필요한 행정서류를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다. 대출심사 진행에 필요한 서류만 골라서 제출할 수 있어 불필요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이사온’을 통해 ‘정부24’ 앱에 접속하면 전입신고도 가능하다. ‘이사온’은 행정안전부가 여러 행정·공공기관에 분산돼 있는 본인 정보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해주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연동해…